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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A

    아래 1~10번 문항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. 


    ① 펀보드 위쪽의 [ON/OFF] 버튼이 [ON]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.


    ② USB 케이블을 이용하여 컴퓨터에 펀보드를 연결합니다.

    ( USB 케이블을 연결하였을 때 펀보드의 도트매트리스 주위에 빨간 불이 켜지지

    않으면 케이블을 교체한 후 다시 연결하여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을 확인합니다. )


    ③ 엔트리를 실행합니다.

    ( v1.6.5 이상 버전의 엔트리 중 v2.0.0 ~ v2.0.2은 제외함. )
    ( 엔트리 홈페이지 : 
    https://playentry.org/#!/ )


    ④ 엔트리의 [하드웨어탭에서 [연결 프로그램 열기버튼을 클릭하여 [엔트리 하드웨어창을 엽니다.


    ⑤ 포트 연결창이 나오면 [X]버튼을 클릭하여 닫습니다.

    (드라이버 설치 전에는 펀보드가 연결된 포트를 인식하지 못하므로 연결을 진행하지 않습니다.)


    1-1.PNG


    ⑥ [드라이버 설치버튼을 눌러 컴퓨터에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.


    ⑦ 윈도우의 [시작]에서 [장치 관리자]를 실행한 후 [포트]를 클릭하여 ’USB Serial Port’뒤의 COM PORT를 확인합니다.


    3-1.PNG

    ⑧ 엔트리에서 이전 버튼을 클릭하거나엔트리 하드웨어 창을 종료 후 다시 실행하여

    []에서 확인한 COM PORT 번호로 연결합니다.


    ⑨ [펌웨어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펀보드에 펌웨어를 설치합니다.


    ⑩ [연결 성공과 엔트리의 [하드웨어탭에 펀보드 관련 명령 블록이 생성되는 것을

    확인하고 창을 내린 후 사용합니다.

     

  2. A
    펀보드의 ON//OFF 버튼을 ON으로 변경해 주지 않으셨거나, USB 케이블이 고장 또는 드라이버 설치 작업이 진행되지 않아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1번 게시글의 번 항목을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  3. A

    펀보드의 전원을 켜 주지 않으셨거나, 포트를 잘못 연결하였을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 펀보드의 ON/OFF 스위치가 [ON]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신 후, [시작] > [장치 관리자] 에서 확인한 포트 번호로 다시 연결해 주시고 [펌웨어 설치]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    3-1.PNG

  4. A

    엔트리 버전 중 v2.0.0 ~ v2.0.2 은 엔트리 하드웨어의 업데이트로 인해펀보드와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. 펀보드 사용 가능한 엔트리 v1.6.5 이상의 버전 중해당 버전을 제외한 엔트리를 설치하여 주시면 됩니다 

  5. A
    엔트리와 장시간 연동 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

    [엔트리 하드웨어창에서 [펌웨어 설치]를 다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.
    5-1.PNG

  6. A
    펀보드의 버저는 소리의 정확한 음계가 아닌, 미세한 높낮이의 차이로 구분하셔야 합니다. 
    '도' 와 '시', 혹은 '1 옥타브' 와 '8' 옥타브를 울려 보시면 차이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.
  7. A

    터치 센서의 GND부분에 붙어 있는 테이프를 제거해 주신 후, GND와 터치 센서를 동시에 터치하여 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. 

  8. A

    <예시> 아래와 같은 동작이 된다면


    슬라이더를 올리면 버저가 울리고도트매트리스에 가 표시돼요.
    버튼 A, B, C, D를 각각 누르면 도트매트리스에 A, B, C, D가 표시되고빨강노랑초록파랑색 LED가 켜져요.
    터치센서 A, B, C, D, E, F, G를 각각 누르면 도트매트리스에 A, B, C, D, E, F, ■ 가 표시돼요.
    조도 센서를 가리면 도트매트리스에 X가 표시돼요.
     
    제품 출고 당시 초기 펌웨어가 업로드된 상태로 출고된 제품이라 그렇습니다.

    엔트리에서 펌웨어를 업로드해 주시면 정상 작동합니다.

  9. A

    AS 접수하여 주시거나, 고객센터인 02-6337-5442로 문의전화 주시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(AS 절차 안내 : https://cafe.naver.com/saengjabang/2389 ) 

  10. A

    반품이나 환불같은 경우는 판매처마다 프로세스가 다르므로구매처에 문의해 주셔야 합니다. 

  11. A

    AS품 수령 후 업무일 기준 4~5일 이내에 발송 처리해 드리고 있으며자세한 진행사항은 AS접수해주신 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. 

  12. A

    제조사 과실일 경우에는 제조사에서 AS비용 전액 부담하고 있으며

    소비자 과실일 경우에는 펀보드 1대 당 부품 교체비용(약 5,000원 내외) 왕복 택배비용 5000 원씩 청구하고 있습니다.
     

  13. A

    관련 게시글 주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( https://cafe.naver.com/saengjabang/2053 ) 

  14. A

    초기불량의 경우, '초기불량' 이라는 문구 추가하셔서 AS로 접수해주신 후 구매 당시의 구성품 그대로 포장하여 보내 주시면 새상품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습니다. 단, 아래의 경우에는 리퍼품으로 교환해 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 아래의 경우에 해당할 시에는 펀보드만 포장하여 AS접수 후 보내 주시면 됩니다.  


    박스가 훼손된 경우 (낙서, 스티커 부착 등)


    펀보드가 훼손된 경우 (기스, 낙서, 스티커 부착, 제조년월 스티커 없음 혹은 훼손 등)


    구성품 (펀보드, 빨간색 뽁뽁이, 케이블, 코어, 제품설명서) 중 하나라도 없을 경우


    펀보드의 초기불량에 해당하는 부분만이 아닌 다른 부품이 같이 고장난 경우


    ※제품 수령 후 TEST를 진행하고 있으며, 초기불량이 아닐 경우에는 왕복 택배비용이 청구됩니다.※